■ 엑센트(Accent) < 연주자가 베이스 가죽 띠를 손등에 대고 음을 누루고 재빨리 끌어당기거나 밀면서 짧고 강한 소리를 냅니다. 정확한 타이밍에 맞춰 하여야 합니다.
■ 베이스 교체 (Alternating Bass) < 연주 하면서 베이스의 기본음으로 화음과 더불어 리듬을 만들어 줍니다. 이때 베이스 기본음과 이에 관계된 화음, 그 위 5도 화음과 교체하며 연주하는 기법. 예) C. C메이저, G.C 메이저
■ 벨로즈 쉐이크 <왼쪽 팔로 밸로저를 아주 빠른 속도로 안과 바깥을 번갈아 가며 흔들어 줍니다. 많은 형태의 주법이 있으며, 여러 가지의 효과음을 냅니다.
■ 크레센도 < 연주자들에게 가장 친숙한 용어입니다. 점점 소리를 크게 내란 뜻이며, 아코디언으로 표현하기 가장 좋은 연주 방법입니다. 팔에 의한 힘의 균형을 잘 맞추어야 한다. 벨로즈를 세게 압박 할수록 점점 소리 가 커집니다.
■ 데크레센도 < 크레센도의 반대말이며 벨로즈를 약하게 압박 할수록 소리는 작아집니다. 즉 힘을 뺄수록 소리는 작아집니다 .
■ 더블 액션 < 음의 피치가 바람통의 방향에 따라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. 예를 들면 C음을 열때와 닫을때 같은 음입니다.
■ 뮤제트 < 아코디언의 리드가 보통 것보다 특별하게 조율하여 만들어진 소리. 보통 보다 더 높거나 낮게 조율 된 소리를 말합니다. 프랑스 전통 음악에 많이 쓰이며 트레몰로와 같습니다.